NFT/THE SNKRZ (더 스니커즈)

[M2E] THE SNKRZ 베타 베스트 '신발' 분석!

Yeoymar 2022. 5. 31. 09:33

안녕하세요.
THE SNKRZ(더 스니커즈) 베타 테스트가 출시된지 2일차 입니다.
재밌게 즐기고 계신가요? 저는 대만족하며 즐기고 있습니다. 러너모드로 즐기고 있는데 한번 뛰고오면 엄청 개운합니다!

뜨거운 반응속에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신발'에 대해 테스트하고 분석해보려 합니다.
제 테스트 신발을 기준으로 말씀드릴게요!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레어, 러너모드, 0레벨
내구도 : 100 Fever : 0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4.2

2022.05.15 (1회 러닝, 평균속도 9~11km/h)
- 소모 스태미나 : 10 / 이동거리 : 1.80km / 획득 $SKZ : 4.97

레어, 러너모드, 0레벨
내구도 : 95 (100-7+2) Fever : 23 (0+23)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4.2

1회 러닝 후에 0→1로 레벨업하고, Performance 스탯에 10을 추가했습니다. (1 $SKZ 소모)
2회 러닝 때 획득 $SKZ에 얼마나 변화가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실수로 내구도 2를 수리했습니다. (1.63 $SKZ 소모)


2022.05.16 (2회 러닝, 평균속도 9~11km/h)
- 소모 스태미나 : 10 / 이동거리 : 1.88km / 획득 $SKZ : 10.01

레어, 러너모드, 1레벨
내구도 : 88 (95-7) Fever : 46 (23+23)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12.7 (2.7 +10)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4.2

Performance 스탯에 10을 추가한 후 5.04 $SKZ 추가 획득했네요.
1스탯당 0.50 $SKZ 증가했고, 1스태미나로 계산하면 10을 나누어 0.05 $SKZ가 되겠네요.
이외의 내구도 소모와 Fever 증가량은 동일하네요.
*1회 때 실수로 내구도 2를 수리했는데요. 이번에도 2를 수리해봤는데 0.63 $SKZ로 더 저렴하게 수리했습니다.
신발 레벨에 따른 보정이 있는 거 같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남은 내구도를 모두 수리 4.68 $SKZ 하겠습니다.

2회 러닝 후에 1→2로 레벨업하고, Tenacity 스탯에 10을 추가했습니다. (2 $SKZ 소모)
3회 러닝 때 내구도 소모와 수리비에 얼마나 변화가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2022.05.17 (3회 러닝, 평균속도 9~11km/h)
- 소모 스태미나 : 3 / 이동거리 : 0.6km / 획득 $SKZ : 0

레어, 러너모드, 2레벨
내구도 : 99 (100-1) Fever : 52(46+6)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1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12.6 (2.6 +10)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4.2

2022.05.17 (4회 러닝, 평균속도 9~11km/h)
- 소모 스태미나 : 3 / 이동거리 : 0.66km / 획득 $SKZ : 2.01

레어, 러너모드, 3레벨
내구도 : 98 (99-1) Fever : 58(52+6)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22.7 (12.7 +10)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1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4.2

2022.05.17 (4회 러닝, 평균속도 9~11km/h)
- 소모 스태미나 : 3 / 이동거리 : 0.6km / 획득 $SKZ : 3

레어, 러너모드, 4레벨
내구도 : 97 (100-1-1-1) Fever : 64(58+6)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32.7 (22.7 + 10)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1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4.2

Tenacity 스탯에 10을 추가한 후 내구도 소모량과 수리비용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0레벨 2내구도 수리비 (Tenacity 2.6) : 1.63 $SKZ
1레벨 2내구도 수리비 (Tenacity 2.6) : 2 $SKZ

2레밸 2내구도 수리비 (Tenacity 12.6) : 0.91 $SKZ

3레밸 2내구도 수리비 (Tenacity 12.6) : 0.97 $SKZ

4레밸 2내구도 수리비 (Tenacity 12.6) : 1.02 $SKZ

 

0레벨 + Teanacity 2.6 + 10스태미나 사용 = 7내구도 감소 (1스태미나당 0.70)

1레벨 + Teanacity 2.6 + 10스태미나 사용 = 7내구도 감소 (1스태미나당 0.70)

2레벨 + Teanacity 12.6 + 3스태미나 사용 = 1내구도 감소 (1스태미나당 0.33)

3레벨 + Teanacity 12.6 + 3스태미나 사용 = 1내구도 감소 (1스태미나당 0.33)

4레벨 + Teanacity 12.6 + 3스태미나 사용 = 1내구도 감소 (1스태미나당 0.33)

 


확실히 내구도 소모량과 수리비용이 줄어드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리비용은 레벨에 따라 영향을 받지만 내구도 감소는 레벨과는 무관한 것도 알 수 있네요.

 

*제가 놓친 부분이 레벨업을 위한 필요 스태미나만 사용 후 레벨업을 진행했어야 하는데 1회 러닝 후 1레벨업, 2회 러닝 후 2레벨업을 진행했네요. 여러분들은 1스태미나씩 소모하면서 신발경험치가 100%가 될 시 바로 러닝을 종료하고 레벨업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3회 때부터 3스태미나씩 나눠 사용하여 2→4레벨까지 레벨업 했습니다)

이상한 부분이 나눠서 러닝하니 채굴량에 버그가 생기네요. 또한 한번에 스태미나를 사용할 때보다 피버게이지 획득량이 현저히 줄었습니다.  버그 리포트에 제보하여 수정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회 러닝 후에 2→4로 레벨업하고, Performance 스탯에 20을 추가했습니다. (5 $SKZ 소모)

 - 2→3 레벨업 시: 2 $SKZ (3스태미나 필요) 

 - 3→4 레벨업 시: 3 $SKZ (3스태미나 필요) 

4회 러닝 때 채굴량에 얼마나 변화가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2022.05.18 (4회 러닝, 평균속도 9~11km/h)
- 소모 스태미나 : 8 / 이동거리 : 1.38km / 획득 $SKZ : 9.59

레어, 러너모드, 4레벨
내구도 : 96 (100-4) Fever : 82(64+18)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32.7 (12.7 +20)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1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4.2

2022.05.18 (5회 러닝, 평균속도 9~11km/h)
- 소모 스태미나 : 5 / 이동거리 : 0.9km / 획득 $SKZ : 6.69

레어, 러너모드, 5레벨
내구도 : 94 (96-2) Fever : 93(82+11)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42.7 (32.7 + 10)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1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4.2

2022.05.18 (6회 러닝, 평균속도 9~11km/h)
- 소모 스태미나 : 3 / 이동거리 : 0.87km / 획득 $SKZ : 7.77

레어, 러너모드, 6레벨
내구도 : 92 (94-2) Fever : 2(93+9)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42.7 + 10)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1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4.2

이번에는 Peformace 스탯에 따라 채굴량이 얼마나 변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0레벨 + Performance 12.7 + 10스태미나 사용 = 4.97 $SKZ (1스태미나당 0.90 $SKZ)

1레벨 + Performance 12.7 + 10스태미나 사용 = 10.01 $SKZ (1스태미나당 1.00 $SKZ)

4레벨 + Performance 32.7 + 8스태미나 사용 = 9.59 $SKZ (1스태미나당 1.07 $SKZ)

5레벨 + Performance 42.7 + 5스태미나 사용 = 6.69 $SKZ (1스태미나당 1.33 $SKZ)

6레벨 + Performance 52.7 + 3스태미나 사용 = 7.77 $SKZ (1스태미나당 2.59 $SKZ)

+ (5/19 Update)

6레벨 + Performance 52.7 + 1스태미나 사용 = 1.46 $SKZ (1스태미나당 1.46 $SKZ)

7레벨 + Performance 52.7 + 6스태미나 사용 = 8.57 $SKZ (1스태미나당 1.42 $SKZ)

8레벨 + Performance 52.7 + 5스태미나 사용 = 7.24 $SKZ (1스태미나당 1.44 $SKZ)

9레벨 + Performance 52.7 + 2스태미나 사용 = 2.88 $SKZ (1스태미나당 1.44 $SKZ)

 

오늘도 레벨업때문에 3회에 나눠 러닝을 진행했습니다. 이상한 부분이 레어신발은 총 스태미나량이 15인데요.

사용한 스태미나를 보면 16입니다. 세번째 러닝 때 피버모드가 100이 되면서 1스태미나가 더 소모된 거 같네요.

피버모드 때는 스태미나 소모가 발생하지 않으면서 채굴량이 증가하죠.

 

이번에 알게된 건 첫번째 피버모드는 100이 되면 자동으로 발동된다. 두번째 스탯증가에 의한 채굴량은 상당히 미비하다? 위 분석대로라면 Performance 스탯에는 어느정도만 투자하고 나머지는 피버모드에 투자하는 게 맞아 보입니다.

다음 러닝 때는 피버 스탯에 투자하여 비교해보겠습니다.


2022.05.19 (7회 러닝, 평균속도 9~11km/h)
- 소모 스태미나 : 1 / 이동거리 : 0.21km / 획득 $SKZ : 1.46

레어, 러너모드, 6레벨
내구도 : 96 (96-0) Fever : 4(2+2)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1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4.2

2022.05.19 (8회 러닝, 평균속도 9~11km/h)
- 소모 스태미나 : 6 / 이동거리 : 1.06km / 획득 $SKZ : 8.57

레어, 러너모드, 7레벨
내구도 : 93 (96-3) Fever : 28(4+24)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1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14.2 (4.2 + 10)

2022.05.19 (9회 러닝, 평균속도 9~11km/h)
- 소모 스태미나 : 5 / 이동거리 : 0.89km / 획득 $SKZ : 7.24

레어, 러너모드, 8레벨
내구도 : 91 (93-2) Fever : 52(28+24)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1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24.2 (14.2 + 10)

2022.05.19 (10회 러닝, 평균속도 9~11km/h)
- 소모 스태미나 : 2 / 이동거리 : 0.36km / 획득 $SKZ : 2.88

레어, 러너모드, 9레벨
내구도 : 90 (91-1) Fever : 62(52+10)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1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34.2 (24.2 + 10)

이번에는 Fever 스탯에 따라 피버게이지 증가량이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0레벨 + Fever 4.2 + 10스태미나 사용 = 23 피버 게이지 (1스태미나당 2.3)

1레벨 + Fever 4.2 + 10스태미나 사용 = 23 피버 게이지 (1스태미나당 2.3)

2레벨 + Fever 4.2 + 3스태미나 사용 = 6 피버 게이지 (1스태미나당 2.0)

3레벨 + Fever 4.2 + 3스태미나 사용 = 6 피버 게이지 (1스태미나당 2.0)

4레벨 + Fever 4.2 + 3스태미나 사용 = 6 피버 게이지 (1스태미나당 2.0)

4레벨 + Fever 4.2 + 8스태미나 사용 = 18 피버 게이지 (1스태미나당 2.2)

5레벨 + Fever 4.2 + 5스태미나 사용 = 11 피버 게이지 (1스태미나당 2.2)

6레벨 + Fever 4.2 + 1스태미나 사용 = 2 피버 게이지 (1스태미나당 2.0)

7레벨 + Fever 14.2 + 6스태미나 사용 = 24 피버 게이지 (1스태미나당 4.0)

8레벨 + Fever 24.2 + 5스태미나 사용 = 24 피버 게이지 (1스태미나당 4.8)

9레벨 + Fever 34.2 + 2스태미나 사용 = 10 피버 게이지 (1스태미나당 5.0)

 

보시면 0레벨 때와 1레벨 때 피버 게이지량이 동일하고, 같은 4레벨 때는 스태미나 소모가 적어지니 게이지 획득량이 줄었습니다. 이 부분이 스태미나 소모량에 의한건지 평균속도에 의한건지는 정확하게 파악이 어렵네요. 결론으로 피버 게이지는 레벨에 따른 영향은 없고, 스탯과 스태미나에 영향을 받는다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다음 러닝 때도 Fever 스탯에 투자해보고 가능하면 스태미나를 짧게 소모해보고 길게도 소모하여 차이가 있는지 보겠습니다.


2022.05.20 (11회 러닝, 평균속도 9~11km/h)
- 소모 스태미나 : 1 / 이동거리 : 0.17km / 획득 $SKZ : 1.27

레어, 러너모드, 9레벨
내구도 : 90 (90-0) Fever : 67(62+5)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1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34.2

2022.05.20 (12회 러닝, 평균속도 9~11km/h)
- 소모 스태미나 : 5 / 이동거리 : 0.83km / 획득 $SKZ : 6.83

레어, 러너모드, 9레벨
내구도 : 88 (90-2) Fever : 103(67+26)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1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34.2

2022.05.20 (13회 러닝, 평균속도 9~11km/h)
- 소모 스태미나 : 1(3-2 피버모드) / 이동거리 : 0.51km / 획득 $SKZ : 5.58

레어, 러너모드, 9레벨
내구도 : 87 (88-1) Fever : 15(3+12)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1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34.2

2022.05.20 (14회 러닝, 평균속도 9~11km/h)
- 소모 스태미나 : 8 / 이동거리 : 1.40km / 획득 $SKZ : 11.57

레어, 러너모드, 9레벨
내구도 : 84 (88-4) Fever : 57(15+42)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1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34.2

9레벨 + Fever 34.2 + 1스태미나 사용 = 5 피버 게이지 (1스태미나당 5.00)

9레벨 + Fever 34.2 + 5스태미나 사용 = 26 피버 게이지 (1스태미나당 5.20)

9레벨 + Fever 34.2 + 8스태미나 사용 = 42 피버 게이지 (1스태미나당 5.25)

 

레벨과 피버스탯이 동일한 상태에서 스태미나량만 바꾸어 테스트해봤습니다.

짧게 소모할 때보다 길게 소모할 때 피버게이지가 많이 찬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다음 러닝 때도 피버스탯에 계속 투자하여 피버모드 발동 때의 채굴량, 지속시간, 피버게이지 획득량에 대해 분석해보겠습니다.


2022.05.21 (15회 러닝, 평균속도 9~11km/h)
- 소모 스태미나 : 7 / 이동거리 : 1.39km / 획득 $SKZ : 9.28

레어, 러너모드, 10레벨
내구도 : 96(100-4) Fever : 82(43+39)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1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44.2 (34.2 + 10)

2022.05.21 (15회 러닝, 평균속도 9~11km/h)
- 소모 스태미나 : 8 / 이동거리 : 1.78km / 획득 $SKZ : 15.93

레어, 러너모드, 11레벨
내구도 : 91(96-5) Fever : 36(82+54)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1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54.2 (44.2 + 10)

저번에 이어 피버 게이지 스탯만 올리고 있는데요. 비교해보겠습니다.

9레벨 + Fever 34.2 + 1스태미나 사용 = 5 피버 게이지 (1스태미나당 5.00)

9레벨 + Fever 34.2 + 5스태미나 사용 = 26 피버 게이지 (1스태미나당 5.20)

9레벨 + Fever 34.2 + 8스태미나 사용 = 42 피버 게이지 (1스태미나당 5.25)

10레벨 + Fever 44.2 + 7스태미나 사용 = 39 피버 게이지 (1스태미나당 5.57)

11레벨 + Fever 54.2 + 8스태미나 사용 = 54 피버 게이지 (1스태미나당 6.75)

 

피버스탯의 경우 채굴, 내구도 스탯과 다르게 눈에 띄게 증가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까지해서 Performance, Tenacity, Fever 스탯별로 비교해보았는데요.

결론을 내보자면 Performance, Tenacity는 투자할수록 올라가긴 하지만 일정구간부터는 효율이 떨어진다.

Fever를 자주 터트리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라고 보면 되겠네요.

 

저는 계속해서 피버쪽에 투자를 해서 테스트해보겠습니다.


2022.05.22 (16회 러닝, 평균속도 9~11km/h)
- 소모 스태미나 : 8 / 이동거리 : 1.41km / 획득 $SKZ : 10.93

레어, 러너모드, 12레벨
내구도 : 96(100-4) Fever : 82(36+48)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22.6 (12.6 + 10)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54.2

2022.05.22 (17회 러닝, 평균속도 9~11km/h)
- 소모 스태미나 : 8 / 이동거리 : 1.54km / 획득 $SKZ : 14.78

레어, 러너모드, 13레벨
내구도 : 92(96-4) Fever : 135(82+53)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2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64.2 (54.2 + 10)

2022.05.23 (18회 러닝, 평균속도 5~6km/h)
- 소모 스태미나 : 15 / 이동거리 : 1.70km / 획득 $SKZ : 22.33

레어, 러너모드, 14레벨
내구도 : 90(100-10) Fever : 42(35+107)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2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74.2 (64.2 + 10)

오늘은 회식이 잡혀 채굴을 포기하고 술깰겸 산책만 했습니다.

헌데 패치오류때문인지 채굴이 되었더라구요. 중간에 피버모드도 발동되어서 꽤 채굴되었습니다.

러너의 최소속도인 6을 벗어나도 오류때문인지 경험치와 채굴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 건 회식후면 원래 집가서 바로 뻗어야 하는데 이 와중에도 스태미나를 소모하려고 산책까지 하고 집에 들어왔다는 점.. 정말 스니커즈의 힘은 대단합니다!


2022.05.24 (19회 러닝, 평균속도 8~9km/h)
- 소모 스태미나 : 9 / 이동거리 : 1.57km / 획득 $SKZ : 13.00

레어, 러너모드, 15레벨
내구도 : 95(100-5) Fever : 91(32+59)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2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84.2 (74.2 + 10)

2022.05.24 (20회 러닝, 평균속도 8~9km/h)
- 소모 스태미나 : 6 / 이동거리 : 1.30km / 획득 $SKZ : 13.09

레어, 러너모드, 16레벨
내구도 : 95(100-5) Fever : 39(91+48)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2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94.2 (74.2 + 10)

피버게이지만 계속 올리고 있고 저번 데이터들과 비교하여 얼마나 차이나는지 보겠습니다.

9레벨 + Fever 34.2 + 1스태미나 사용 = 5 피버 게이지 (1스태미나당 5.00)

9레벨 + Fever 34.2 + 5스태미나 사용 = 26 피버 게이지 (1스태미나당 5.20)

9레벨 + Fever 34.2 + 8스태미나 사용 = 42 피버 게이지 (1스태미나당 5.25)

10레벨 + Fever 44.2 + 7스태미나 사용 = 39 피버 게이지 (1스태미나당 5.57)

11레벨 + Fever 54.2 + 8스태미나 사용 = 54 피버 게이지 (1스태미나당 6.75)

15레벨 + Fever 84.2 + 9스태미나 사용 = 59 피버 게이지 (1스태미나당 6.55)

16레벨 + Fever 94.2 + 6스태미나 사용(+피버모드 2사용) = 48 피버 게이지 (1스태미나당 6.00)

 

오히려 줄어들었네요..? 중간중간 진행되는 밸런스패치때문인지 아니면 피버스탯도 어느정도 올리면 효율이 떨어지는 건지.. 계속해서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다음 레벨업 때도 피버스탯을 올려볼게요. 극한의 피버충이 되어보겠습니다.


2022.05.25 (21회 러닝, 평균속도 16km/h)
- 소모 스태미나 : 2 / 이동거리 : 0.61km / 획득 $SKZ : 2.00

레어, 러너모드, 16레벨
내구도 : 98(100-2) Fever : 52(39+13)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2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94.2

2022.05.25 (22회 러닝, 평균속도 5~6km/h)
- 소모 스태미나 : 9 / 이동거리 : 1.31km / 획득 $SKZ : 17.06

레어, 러너모드, 17레벨
내구도 : 98(100-2) Fever : 52(39+13)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2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104.2 (94.2 + 10)

2022.05.25 (23회 러닝, 평균속도 5~6km/h)
- 소모 스태미나 : 4 / 이동거리 : 0.51km / 획득 $SKZ : 5.62

레어, 러너모드, 18레벨
내구도 : 95(98-3) Fever : 80(52+28)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2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114.2 (104.2 + 10)

오늘은 러너속도에서 벗어나서 테스트해봤는데요. 최대속도인 15를 넘어서 2분간 뛰어봤습니다.

제 체력의 한계가 와서 더이상 뛸 수 없었습니다.. 확실히 채굴량이 떨어지네요.

반대로 걸어도 보았는데 6에 속도에 근접해서 그런지 어느정도 채굴이 된 것 같습니다.

정해진 속도범위내에 들어오게 맞춰야 하는게 당연하지만 벗어나면 어떨지 궁금했습니다.


2022.05.26 (24회 러닝, 평균속도 8~11km/h)
- 소모 스태미나 : 6 / 이동거리 : 1.26km / 획득 $SKZ : 8.55

레어, 러너모드, 18레벨
내구도 : 91(95-1) Fever : 82(40+42)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2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114.2

2022.05.26 (25회 러닝, 평균속도 8~11km/h)
- 소모 스태미나 : 1 / 이동거리 : 0.21km / 획득 $SKZ : 1.43

레어, 러너모드, 18레벨
내구도 : 90(91-1) Fever : 89(82+7)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2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114.2

2022.05.26 (26회 러닝, 평균속도 8~11km/h)
- 소모 스태미나 : 8 / 이동거리 : 1.84km / 획득 $SKZ : 16.57

레어, 러너모드, 19레벨
내구도 : 94(100-6) Fever : 154(89+65)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2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124.2 (114.2 + 10)

오늘도 피버스탯에 투자했구요. 특별한 테스트없이 러닝에 집중했습니다.

역시나 개운하고 꾸준하게 달리고 있다는 사실에 뿌듯하고 성취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5.27 (27회 러닝, 평균속도 5~6km/h)
- 소모 스태미나 : 11 / 이동거리 : 1.36km / 획득 $SKZ : 16.80

레어, 러너모드, 19레벨
내구도 : 92(100-8) Fever : 147(54+92)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2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124.2

2022.05.27 (28회 러닝, 평균속도 5~6km/h)
- 소모 스태미나 : 4 / 이동거리 : 0.49km / 획득 $SKZ : 5.02

레어, 러너모드, 20레벨
내구도 : 97(100-3) Fever : 65(37+28)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32.6 (22.6 + 10)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124.2

오늘은 광저우에 비가 와서 러닝은 못하고 빠른 걸음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아쉽네요. 내일부터는 시간날 때마다 뛰어보려고 합니다!


2022.05.28 (29회 러닝, 평균속도 10.18km/h)
- 소모 스태미나 : 5 / 이동거리 : 1.42km / 획득 $SKZ : 11.91

레어, 러너모드, 20레벨
내구도 : -4 Fever : +49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3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124.2

2022.05.28 (30회 러닝, 평균속도 8km/h)
- 소모 스태미나 : 12 / 이동거리 : 1.72km / 획득 $SKZ : 16.97

레어, 러너모드, 21레벨
내구도 : -6 Fever : +86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3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134.2 (124.2 + 10)

2022.05.28 (31회 러닝, 평균속도 6.23km/h)
- 소모 스태미나 : 10 / 이동거리 : 1.72km / 획득 $SKZ : 19.46

레어, 러너모드, 22레벨
내구도 : -6 Fever : +86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42.6 (32.6 + 10)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134.2

2022.05.28 (32회 러닝, 평균속도 5.72km/h)
- 소모 스태미나 : 11 / 이동거리 : 1.60km / 획득 $SKZ : 19.35

레어, 러너모드, 23레벨
내구도 : -7 Fever : +92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52.6 (42.6 + 10)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134.2

2022.05.28 (33회 러닝, 평균속도 8.64km/h)
- 소모 스태미나 : 11 / 이동거리 : 2.04km / 획득 $SKZ : 20.70

레어, 러너모드, 24레벨
내구도 : -7 Fever : +93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52.6 (42.6 + 10)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144.2 (134.2 + 10)

2022.05.28 (34회 러닝, 평균속도 8.75km/h)
- 소모 스태미나 : 3 / 이동거리 : 0.62km / 획득 $SKZ : 4.19

레어, 러너모드, 25레벨
내구도 : -2 Fever : +22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52.6 (42.6 + 10)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154.2 (144.2 + 10)

기존에는 퇴근하고 하루에 한번만 뛰었었는데 오늘부터는 시간될 때마다 뛰려고 합니다!

더 많은 데이터를 얻기위함도 있고 살이빠지는 게 느껴지다보니 더 욕심이 납니다.

물론 걷거나 뛰면서 채굴이 된다는 이점도 있겠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건 나를 움직이게 만든다는 점,

성취감을 통해 더 높은 목표를 설정하게 만든다는 점. 이 부분이 스니커즈의 진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2022.05.29 (35회 러닝, 평균속도 5.97km/h)
- 소모 스태미나 : 9 / 이동거리 : 1.33km / 획득 $SKZ : 16.89

레어, 러너모드, 25레벨
내구도 : -6 Fever : +77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5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5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154.2

2022.05.29 (36회 러닝, 평균속도 6.48km/h)
- 소모 스태미나 : 12 / 이동거리 : 1.53km / 획득 $SKZ : 22.94

레어, 러너모드, 26레벨
내구도 : -7 Fever : +99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62.7 (52.7 + 10)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5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154.2

2022.05.29 (37회 러닝, 평균속도 6.16km/h)
- 소모 스태미나 : 6 / 이동거리 : 0.90km / 획득 $SKZ : 8.91

레어, 러너모드, 27레벨
내구도 : -3 Fever : +45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6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62.6 (52.6 + 10)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154.2

2022.05.29 (38회 러닝, 평균속도 5.45km/h)
- 소모 스태미나 : 7 / 이동거리 : 1.11km / 획득 $SKZ : 14.25

레어, 러너모드, 27레벨
내구도 : -5 Fever : +62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6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6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154.2

2022.05.29 (39회 러닝, 평균속도 9.31km/h)
- 소모 스태미나 : 13 / 이동거리 : 2.55km / 획득 $SKZ : 24.45

레어, 러너모드, 28레벨
내구도 : -7 Fever : +107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6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72.6 (62.6 + 10)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154.2

2022.05.29 (40회 러닝, 평균속도 6.20km/h)
- 소모 스태미나 : 4 / 이동거리 : 0.43km / 획득 $SKZ : 6.01

레어, 러너모드, 29레벨
내구도 : -2 Fever : +30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6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7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164.2 (154.2 + 10)

2022.05.30 (41회 러닝, 평균속도 5.88km/h)
- 소모 스태미나 : 15 / 이동거리 : 1.86km / 획득 $SKZ : 27.16

레어, 러너모드, 29레벨
내구도 : -8 Fever : +123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6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7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164.2

2022.05.30 (42회 러닝, 평균속도 5.85km/h)
- 소모 스태미나 : 8 / 이동거리 : 1.03km / 획득 $SKZ : 15.31

레어, 러너모드, 29레벨
내구도 : -5 Fever : +69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62.7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7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164.2

2022.05.30 (43회 러닝, 평균속도 6.7km/h)
- 소모 스태미나 : 14 / 이동거리 : 1.91km / 획득 $SKZ : 26.46

레어, 러너모드, 30레벨
내구도 : -8 Fever : +115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72.7 (62.7 + 10)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7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164.2

2022.05.30 (44회 러닝, 평균속도 8.06km/h)
- 소모 스태미나 : 5 / 이동거리 : 0.76km / 획득 $SKZ : 7.63

레어, 러너모드, 31레벨
내구도 : -5 Fever : +38
■Performance (스태미나당 $SKZ보상) : 82.7 (72.7 + 10)
■Luck (아이템 확률 및 함정 회피율) : 2.29
■Tenacity (내구도 증가 및 수리비 감소) : 72.6
■Quality (스태미나당 $FNF보상) : 2.8
■Fever (피버 게이지 충전 속도 및 추가 보상% 상승) : 164.2

궁금증 해결

Q1. 스태미나가 0인 상태에서 걷거나 달리면 신발 내구도가 소모되나요?
A1 : 스태미나 0인 상태에서 1분5초씩 2번 나눠서 4km/h 속도로 테스트 해봤는데 결과는 아무 변화가 없었습니다.

Q2. 스태미나통이 10이면 0시 6시 12시 18시 4번에 걸쳐 25%인 2.5씩 회복되야하는데 2 2 3 3 패턴이나 2 2 2 2 패턴으로 이상하게 회복이 돼요.
A2 : 2.5씩 회복되는 게 정상이고, 이 부분은 개발진에서 수정한다고 합니다.

 - 5/18 00시부터 25%씩 4번 회복 (총100%) → 100%씩 4번 회복 (총 400%) : 다양한 테스트를 해보라고 수정해준 것 같습니다.


Q3. 스니커즈 앱 실행 시 음악이 꺼져요.
A3 : 현재 아이폰은 수정되어 출시했고, 안드로이드는 수정중에 있다고 합니다.

 

Q4. 피버모드 발동으로 소모되지 않은 스태미나도 신발 경험치에 영향을 주나요?
A3 : 네 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