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클래스101 '김렌더'님의 강의를 통해 블렌더 기초를 배우고, 배운 내용을 기록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된 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의의 모든 내용을 카피하는게 아닌 제가 숙지하고자 하는 부분만 추려내어 정리합니다.
CHAPTER 3 : Edit Mode
3-1. 에디트 모드란? (점, 선, 면)
C : 원 선택 (마우스 휠로 원 크기 조절)
Ctrl + J : 오브젝트 병합
Edit Mode - P : 오브젝트 분리 (Selection : 선택 기준 / By Material : 재질 기준 / By Loose Parts : 연결점 기준)
3-2. Loop Cut, Inset, Extrude
Ctrl + R : Loop Cut (마우스 휠 혹은 숫자입력으로 개수 조절, 마우스 우클릭 시 정확히 가운데 생성)
I : Inset (면에만 적용 가능)
E : Extrude
3-3. Proportional Editing
Proportional Editing은 선택한 점 하나가 아닌 주변의 점들도 같이 영향을 받아 자연스러운 곡면을 모델링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O : Proportional Editing (마우스 휠로 범위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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