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클래스101 '김렌더'님의 강의를 통해 블렌더 기초를 배우고, 배운 내용을 기록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된 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의의 모든 내용을 카피하는게 아닌 제가 숙지하고자 하는 부분만 추려내어 정리합니다.
CHAPTER 6 : Texturing
6-1. Material 생성 및 적용하기
Material이란 색과 질감을 구현하는 기능입니다.
Fake User : 블렌더에서 Material을 생성하고 아무 오브젝트에도 적용하지 않으면 종료 시 해당 Material을 삭제합니다. 하지만 Fake User 버튼을 활성화해두면 삭제하지 않고 보존합니다.
New Material : 현재 선택된 Material과 동일한 Material을 생성합니다.
Unlink data-block : 오브젝트에 적용된 Material을 제거합니다. (삭제되는 것이 아님)
Z → Material Preview : Material Node 작업 시 뷰포트에서 실시간으로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할 수 있음
Ctrl + L → Link Material : 먼저 선택한 오브젝트에 나중에 선택한 오브젝트의 Material을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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